UX

Ux tips 36 & Best Practices (2)

alexly 2023. 8. 22. 15:06

8. 양식 요소 위에 레이블을 배치하고 왼쪽에 레이블을 배치하지 마세요

레이아웃에서도, 양식 레이블이 입력 영역 왼쪽에 배치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하면 사용자의 시선이 여전히 Z 모양의 여정을 거치게 되므로 인식하기 어렵고, 피로감과 느린 느낌을 높일 있습니다.

9. 목록, 체크박스, 라디오 버튼을 세로로 배치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사용자의 눈은 수직적인 이동을 하며 일관된 진행 상황을 지원합니다. 또한 목록 내의 옵션을 놓치는 경우가 적어집니다.

 

10 . 시각적으로 라벨과 필드를 그룹화하십시오.

섹션 레벨에서 시각적 그룹화를 사용하는 외에도, 양식 필드, 해당하는 라벨 도움말 텍스트가 주변 요소와 충분히 구분되도록 시각적으로 그룹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11 . 긴 양식에 대해 계단식 또는 다중 화면 형식 사용

하나의 화면에 많은 수의 텍스트 입력란이 있는 경우 시각적인 과다성이 증가할 뿐 아니라 저장 오류의 위험도 증가합니다.

간단한 해결책은 긴 양식을 여러 화면이나 페이지로 분할하고, 사용자가 프로세스에서 얼마나 많은 페이지를 예상할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1. 숫자를 여러 입력란으로 나누지 마십시오
  2. 전화번호와 신용카드 번호는 항상 하나의 입력란으로 충분합니다. 여러 개의 입력란은 타이핑 도중 키보드를 보는 사용자들에게 불편과 오류를 초래할 있습니다.

 

12. 숫자를 여러 입력 필드로 나누지 마세요

전화번호와 신용카드 번호는 개의 입력 필드로만 구성되어야 합니다. 여러 입력 필드를 사용하면 키보드를 보며 타이핑하는 사용자들에게 번거로움과 오류를 유발할 있습니다.

 

 

13. 모바일에서는 날짜 선택기와 같은 특수 입력에 대해 기본 OS 기능을 사용하세요.

Google 안드로이드 Apple iOS 모두 날짜 선택기와 같은 특정 데이터 입력에 대한 내장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능한 경우 직접 프로그래밍하는 대신 기본 옵션을 사용하세요. 사용자들은 네이티브 옵션에 익숙하며 성능도 우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4. 필드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라벨링하세요

적절한 톤을 유지하며, 각 라벨과 지시사항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전달하는 것은, 폼 뿐 아니라 전반적인 브랜드에 대한 사용자의 신뢰도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각 폼 필드에 대한 라벨을 작성할 때는, 최소한의 단어로 최대한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사용자가 혼동이나 불확실성을 예상하는 경우, 필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명확한 지시사항을 담은 짧은 도움말 텍스트를 포함해주세요.

폼을 디자인할 , 필드를 어떻게 라벨링할 있는지 여러 가지 옵션을 생산하는 것도 도움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양한 라벨링 옵션을 테스트하거나, 가능한 대안 사이에서 정보를 얻어 합리적인 선택을 있습니다.

 

15. 사용자의 우려사항을 발생하는 위치에서 해결하세요

웹사이트에서 구독 또는 등록 폼과 같은 간단한 폼을 제공할 때마다, 사용자에게 제출하는 모든 정보를 신뢰할 수 있는지 묻게 됩니다.

특정 정보를 요청하는 것은 사용자가 이를 수집하는 이유를 궁금해하게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의 전화번호를 요청하는 경우, 이유를 설명하는 헬퍼 텍스트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실제로 필요하지 않다면 요청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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