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버튼에는 동작을 나타내는 서술적이고 행동 중심적인 단어를 사용하세요
버튼은 해당 버튼을 클릭할 때 실행되는 작업을 설명해야 합니다. 때로는 더 기술적인 응용 프로그램에서 "제출"과 "취소"와 같은 용어가 괜찮지만, 보통은 너무 딱딱하고 일반적인 느낌이 듭니다. 대신 "가입", "정보 보내기", "계정 만들기"와 같은 단어나 짧은 구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7. 버튼에 1인칭 대명사 사용을 고려하세요
이는 브랜드의 스타일 가이드와 전반적인 톤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1인칭 대명사("나는", "내가")가 포함된 버튼은 일반적으로 더 높은 전환율을 보입니다. 따라서 "계정 만들기" 대신 "내 계정 만들기"와 같은 단어나 짧은 구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규칙은 버튼 텍스트 앞에 "나는 ... 하고 싶어"라는 단어를 덧붙여 문법적으로도 의미가 있고, 문맥상 감정적으로도 적절한 것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18. 라벨로서 플레이스홀더 텍스트 사용하지 마세요
플레이스홀더 텍스트는 텍스트 입력 필드 내에서 선택하기 전에 표시되는 텍스트입니다. 플레이스홀더 텍스트를 라벨로 사용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여러 문제점이 있습니다.
플레이스홀더 텍스트는 일반적으로 회색으로 표시되어, 포용적이고 접근성이 떨어집니다.
화면 낭독기는 일반적으로 플레이스홀더 텍스트를 읽지 않기 때문에 시각 장애인 사용자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플레이스홀더 텍스트는 필드를 선택하고 입력을 시작하면 사라져, 사용자가 무엇을 해야 할지 잊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홀더 텍스트는 데이터 입력 형식을 돕는 용도로 사용되어야 하는데, 라벨로 사용되면 그것이 불가능합니다.
대신에, 사용자에게 최상의 안내를 제공하기 위해 라벨과 플레이스홀더 텍스트를 모두 사용하세요.
19. 라벨과 플레이스홀더 텍스트에서 전체 대문자를 사용하지 마세요.
대문자 텍스트는 일반적으로 읽기 어렵고 느리기 때문에, 본문 부분(라벨, 플레이스홀더 텍스트, 도움말 텍스트 포함)에는 사용하지 마세요. 일반적으로 섹션 제목, 버튼, 아이콘 등에서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0. 헬퍼 텍스트를 숨기지 마세요.
헬퍼 텍스트란 라벨 이상의 지침 또는 추가 안내사항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비밀번호는 8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만약 사용 중이라면, 물음표 아이콘이나 툴팁 뒤에 숨기지 말고 표시해주세요.
'UX'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UX 디자이너가 잘 잊어버리는 6가지 디자인 포인트 (0) | 2023.08.23 |
---|---|
Ux tips 36 & Best Practices (5) (0) | 2023.08.22 |
Ux tips 36 & Best Practices (4) (0) | 2023.08.22 |
Ux tips 36 & Best Practices (2) (0) | 2023.08.22 |
Ux tips 36 & Best Practices (1) (0) | 2023.08.21 |